유튜브 카메라
캐논 빅시아 미니 / 유튜브 브이로그 카메라 / g7x MARK II
유튜버들이 사용하는 카메라 장비들은 천차만별이다. 영상미를 많이 신경쓴다면, DSLR이나 미러리스 (소니 a7s2 혹은 a6500) 아니면, 파나소닉 gh5 정도를 사용하는 것 같다.
하지만, 아무래도 저 카메라들이 무겁다보니, 움직이면서 촬영이 많은 브이로그나, 패션? 혹은 뷰티 블로거들은 작은 카메라를 선호하는 것 같다.
서브 카메라로 혹하는 카메라들을 찾아보았다. (사실 빅시아 미니랑 캐논 g7x는 내가 가지고싶다. ㅋㅋㅋ)
캐논 g7x mark2
캐논 g7x mark2
- 가격 : 인터넷 최저가 64만원 ~ 중고가는 40만원
- 무게 : 319g
- 장점 : 컴팩트, F1.8 아웃포커싱 가능, 손떨림 방지
출시일이 2016년도인데 아직도 가격이 60만원 초반인 가격방어를 잘 하고 있는 카메라다.
실제로 회사원, 시드니 등 뷰티 유튜버들이 많이 사용하는 하이앤드 카메라다. 브이로그에서도 많이 보았다.
틸트액정으로 셀카 찍기도 좋고, 역시 캐논 소리가 나오는 색감이 예쁘다!
컴팩트한 사이즈에 영상 성능이 좋아서 (캐논 카메라 최초로 영상처리엔진인 디직 7을 채택) 고해상도, 고감도, 저노이드로 좋은 아웃풋을 만든다.
지인이 가지고 있어서 잠깐 사용해보았는데, 휴대성도 좋고 서브 카메라로 사랑받고 있는 카메라다! (아무리 그래도 리코 GR2 보다는 무겁다)
롯데면세점에서는 일시 품절 상태인데, 카메라를 살 예정이고, 해외여행을 갈 계획이 있다면 적립금을 써서 할인받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빅시아미니(VIXIA mini) / 레그리아 미니 (legria mini x)
VIXIA mini
- 무게 : 177g (후속작인 mini x는 240g)
- 가격대 : 39만원 ~ 120만원 까지 호갱이 안되려면 잘 찾아봐야 한다.
화각이 170도이고, 조리개 F2.8
같은 제품인데 출시국마다 이름이 다르다.
- 한국이름 : 캐논 빅시아 미니 x ( Canon VIXIA mini X)
- 중국과 유럽판 이름 : 레그리아 미니 X (LEGRIA mini X)
- 일본 이름 : ivis 이비스
제품 단가가 원래 39만 원이었는데 인기가 너무 많아서 120만원정도에 거래를 하거나, 중고 가격이 천차만별이다.
빅시이 미니로 유명한데, 저돈을 주고 중고를 사느니 직구나 아마존같은 루트를 통해서 구매하는것이 현명하다.
아니면 중고나라에 매물이 꽤 많은데 55만원에서 60만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는 것 같다. (왜 중고가가 더 비싸죠?)
티비에서 많이 나온 빅시아 미니
꽃보다 청춘에서 박보검카메라 혹은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같은 프로그램에서 게스트들이 들고다니는 카메라로 많이 보았을 것이다!
아님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연습생들이 많이 쓰는 것 같다.
고프로처럼 광각이라 약간 어안렌즈처럼 화면이 왜곡되어 보이기는 한다. 카메라보다는 오디션캠 이라고 하는 캠코더로 생각하면 된다.
미니 버전, x 가 붙은 미니x 버전이 있는데 x버전이 후속작으로 좀 더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한다.(마이크, 외장마이크단자, 배터리용량 등)
소니 rx100 mk5
sony rx100 mk5
- 무게 : 299g
- 가격 : 100만원 초반.
캐논 g7x mark2 이거랑 가장 많이 고민하는 카메라, rx100 시리즈로 mk4나 mk3을 면세점에서 득템할 수 있다. 가격이 제일 깡패다.
렌즈 최대 조리개도 F1.8로 밝은 편이며, 접사거리는 캐논과 동일하게 5cm이다.
장점은 칼짜이즈 렌즈 빠른AF센서와 4k를 지원한다. ( 그대신 가격이 젤 비싸다.)
가격이 캐논보다는 비싼데, 사실 영상 기술은 더 좋다고 하지만 어떤게 더 장점인지는 딱히 알 수 없다. 기존에 메인 카메라를 소니로 쓴다면 색감적인 부분에서 보정하기가 수월할 것 같다.
그렇지만 3개중에 하나를 사라고 한다면, 나는 빅시아 미니와 g7x 마크2를 살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