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수익 창출
유튜브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가이드라인이 있다.
유튜브로 돈벌기 방법 필수조건.
- 첫 번째로, 조회수가 10,000 을 넘겨야한다.
- 두 번째로, 애드센스 계정이 있어야한다.
드디어 조회수 만뷰를 넘겼다.
조회수 만뷰.
나는 이미 블로그로 애드센스 계정은 가지고 있어서 연결시켜두었고, 영상을 직접 만들고 올리면서 조회수 만뷰가 넘기를 기다렸다.
본격적으로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하게 된 것은 2주 정도 되었고, 3-4개월 전에 결혼 준비하면서 취미 삼아 만들어본 영상이 터져서 혼자 4,000 뷰를 찍어주어서 빨리 신청할 수 있었다.
사실 추천 동영상이나, 맞춤 동영상으로 누군가 인기있는 유튜버의 영상에 붙지 않는 이상, 잘 오르지 않는다.
구독자도 초반에는 50을 겨우 넘기는 정도였는데, 요즘 애들인 동생과 사촌동생이 페이스북 페이지도 만들어주고 해서 효과가 나온 것 같다.
채널 구독자도 100명을 넘겼고! 댓글도 달려서 넘 재밌다.
유튜브에서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는 파트너 프로그램 정책.
보통 상식적인 규칙을 지키면 문제가 없다. 그럼에도 자극적이거나, 저작권을 침해하는 동영상이 많긴 하다.
보통 일상을 기록한 브이로그 동영상 블로그, 홈비디오 등 모든 영상을 제작한다면 음악 사용을 주의하면 별로 걸릴 것이 없다.
- 과도한 노출 및 성적인 콘텐츠
- 유해하거나 위험한 콘텐츠
- 증오성 콘텐츠
- 폭력적이거나 노골적인 콘텐츠
- 스팸,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메타데이터 및 사기
이런 비디오만 아니고, 정책을 잘 지킨다면 문제없이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YouTube에서 수익 창출 검토 중!
가이드라인에 위배되지 않는 영상.
보통 저렇게 만뷰를 넘기면 검토하는데 일주일 정도 걸린다는데 과연 언제 수익 창출이 실행될지 너무 궁금하다.
나는 뭐 저작권을 침해하는 다른 영상을 2차 가공을 한 것도 아니고, 정말 시간 쪼개가며 퇴근하고 만들고, 직접 찍어서 뭔가 작품 만드는 기분이다.
만들 수록 영상을 제작하는 속도도 붙는데 뭔가 뿌듯하다.
올해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였던, 블로그에 애드센스 승인받기와 유튜브도 승인받기인데, 모두 이루어 가고있다.
마치 생일선물 받은 느낌, 헤헤 행복해.
더 열심히 꾸준히 올려야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