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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투브 수익창출 조건 변경



YouTube Monetization

  • 기존 : 조회수 10,000 회

2018년 2월 20일 부터 변경되는 수익창출 조건

  • 구독자 1,000 명
  • 12개월 동안 시청시간 4,000 시간

기준에 부합하면, 자동으로 검토에 들어간다고 한다.

기존 채널들도 2월 20일까지 구독자 천명 + 4천 시간 조건에 해당되지 않으면 수익창출이 불가능하다고 한다.

이렇게 유튜브 정책이 변경된다고 합니다.

 

4,000 분 아니고 4,000 시간이다.

4,000 시간 = 240,000 분 최소 평균 시청시간을 1분으로 보자.

총 조회수가 24만은 되야 조회수가 나온다.

이젠 꾸준히 잘 올리는 사람에게만 수익창출을 제공한다는 뜻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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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공식 크리에이터 블로그 (영문판) 전문

"2017년은 유튜브 커뮤니티 프로그램, 파트너 프로그램(애드센스) 수익이나 그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문제들이 많아 모두에게 힘든 한해였다. 

이러한 문제에도 불구하고 채널수는 40%나 증가했고, 이에 2018년은 제작자 생태계 보호와 수익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초점을 두기로 했다.

2017년에 발생한 문제점을 해결을 위해 악성 사용자가 창의적 크리에이터에 대한 피해를 주지 않도록 노력했다. 

스팸, 사칭, 기타 악의적 행위자가 우리의 생태계를 해치거나 수익창출 도구 등으로 활용하지 않도록 조치했다. 

노력의 핵심은 스팸 유저, 사칭, 기타 악의적 행위자가 유튜브 생태계를 해치거나 기존 사용자를 해하지 않도록하고 이들에게 정당한 보상을 주도록 하는 것이었다.

지난 2017년 4월 파트너 프로그램 (수익창출 : 유튜브용 애드센스)의 최소 자격요건으로 <채널 총 조회수 1만회>로 설정했다. 

이 수치는 커뮤니티 가이드 라인 및 정책 준수 여부를 판단하는데 상당한 기여를 했지만, 지난 몇달간 우리는 더 높은 기준이 필요하다고 확신했다.

이에 오늘부터 (2018년 1월 16일) <지난 12개월간 4,000 시청시간, 구독자 1,000명>으로 자격조건을 강화했다.

철저한 분석과 다양한 크리에이터와의 대화를 통해 새로운 자격기준을 선정한 것이며, 이를 통해 향후 커뮤니티(유튜브 생태계)에 더 긍정적인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이러한 높은 기준은 부적절한 동영상이 수익창출로 이어지지 않게 하여 모든 사용자들의 수익 저해에 도움이 될 것이다.

기존 채널의 경우 2018년 2월 20일 까지 약 30일간의 유예 기간을 허용하며, 이 날짜 (2월 20일)에 구독자 1천명 이하, 12개월 시청시간 4천시간 이하 채널은 더 이상 유튜브에서 수익창출이 불가하다.

새로운 채널은 1,000 구독자 및 4,000 시청시간에 도달하는 경우 엄격한 기준에 따라 자동으로 평가되며 정책 준수여부를 확인한다. 

이러한 변화가 상당수 많은 채널에 영향을 주지만 영향을 받는 사람들의 99%는 작년 (2017년) 수익이 100달러 미만으로 지난 달에는 90%의 수익이 2.5달러 미만이기도 했다. 

이 기준에 더이상 부합하지 않는 채널은 애드센스 정책에 따라 이미 얻은 금액을 지급한다. 

신중한 고심 끝에 우리는 이것이 필요한 절충안으로 생각하게 되었다. 

채널의 크기 (규모) 만으로 수익창출 적합성 여부를 판단하기 충부하지 않다. 

그래서 커뮤니티 스트라이크 스팸, 기타 악용 플래그와 같은 신호(정보)를 활용하여 제작자 커뮤니티를 해하는 악의적 행위자로부터 보호하고자 한다.

플랫폼 악용을 보호하기 위해 유튜브 커뮤니티 가이드를 준하도록 관련 링크 (커뮤니티 가이드, 수익창출 기본사항, 정책, 서비스 약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등을 제공한다. 만약 이 조항들을 위반하면 파트너 프로그램에서 삭제될 수 있다.

이번 변경으로 크고 작은 채널들의 잠재적 악용 사례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나, 단일 대형 채널의 불량행위가 유튜브 커뮤니티 및 광고주가 유튜브를 보는 방법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본다. 

우리는 향후에도 몇달 안에 크리에이터와의 대화 일정을 잡고 대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그러므로 여러분의 생각과 의견을 듣고 더 많은 것을 행동 할 수 있을 것이다.

유튜브의 핵심가치 중 하나는 번창하고 있는 채널을 통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누구에겐가 제공하는 것이다. 

구글의 정책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전하지만 그 가치에 대한 구글의 약속은 그대로 유지된다. 

2017년은 도전적인 한 해였다. (유튜브 본인들 기준) 여러분과 같은 크리에이터 덕분에 유튜브를 특별한 장소로 만드는 순간들로 가득했다. 크고작은 크리에이터 작가, 설립자이자 신진 작가들은 전세계 10억명이 넘는 사람들을 사로잡은 동영상을 통해 자신의 재능과 독창성을 변화시켰다. . 

우리는 오늘 우리가 취하는 조치들이 우리에게 영감을 주는 커뮤니티 (유튜브)의 장래를 보호하고 성장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 최고 제품 책임자 (CIO) Neal Mohan , 최고 비즈니스 책임자 (CCO) Robert Kyncl

※ 자료출처 : 유튜브 크리에이터 공식 블로그 (영문판)

※ 자료출처 : 애드센스 포럼

※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개요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72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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